
2025년 윤석열 대통령이 느닷없이 계엄을 선포한 이후, 이게 현실인가.. 싶을 정도로 수많은 일들이 있었습니다.
2월 25일 11차 변론을 끝으로 탄핵 선고 일정을 발표하기까지 한 달이 넘는 긴 시간이 지난 오늘, 드디어 이번 주 금요일인 4월 4일 11시에 윤석열의 탄핵 선고가 있을 것이라는 뉴스가 발표되었습니다.
이번 탄핵 선고는 생중계로 진행되며, 일반인들의 방청도 허용됨에 따라 많은 대한민국 국민들이 이미 윤석열 탄핵 선고 결과를 듣기 위해 방청 신청을 했다고 하는데요.
4월 4일,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 선고 결과를 현장에서 지켜보고 싶으신 분들은 헌재 홈페이지에서 방청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조하세요.
탄핵 재판 방청 신청 안내
- 사건번호: 2024헌나8
- 일자: 4월 4일 금요일 오전 11시
- 신청기간: 4월 1일(화) 오후 4시 - 4월 3일(목) 오후 5시
- 장소: 헌법재판소(지하철 3호선 안국역)
- 신청방법: 헌법재판소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
- 선정방식: 추첨
탄핵 재판 방청 신청 방법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 선고 방청 신청을 하실 분들은 헌법재판소 홈페이지에 방문하신 후, 아래의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헌법재판소 홈페이지 접속 👉 상단 메뉴 중 '선고/변론 사건' 선택 👉 방청신청 👉 예약하기
신속하게 신청하실 수 있도록 아래 바로 연결되는 링크를 마련해 두었으니 클릭하셔서 바로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래 사진을 클릭하시면 바로 연결됩니다)

방청 시 알아둘 사항
헌법 재판소 탄핵 선고 방청에 당첨되었다면, 개정 1시간 전부터 정문 안내실에서 방청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때 신분증이 필요하니 반드시 지참하시기 바라며, 우발적인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재판정에 적절하지 않은 물품들은 소지할 수 없으며, 허가되지 않은 물품은 물품보관함에 보관해야 합니다.
또한, 인용 혹은 기각, 각하, 그 어떤 결정이 나든 흥분한 일부 시민들에 의해 폭력적인 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니, 방청하시는 분들은 재판 후 가정으로 돌아가시는 길에 특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