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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은행 소상공인 간판 지원 200만원 대상 및 신청방법

by 생활정보 알리미 2024. 3. 22.

하나은행에서 소상공인들을 위해 다시 한번 지원에 나선다는 소식입니다. 500개소 이내에서 최대 200만원까지 간판 지원을 해 준다고 하니 대상이 되시는 분들은 서둘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알아두면 유용한 소상공인 지원 정책 정보

  1.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20만원 지원대상 및 신청방법
  2. 소상공인 이자환급 최대 300만원 지원대상 지급시기 신청방법
  3. 소상공인 새출발기금 지원대상 지원내용 신청방법
  4. 소상공인 두루누리 지원금 대상 확인 및 신청방법

 

목차

  • 간판지원 신청기간
  • 간판지원 대상
  • 신청방법 및 사이트 링크
  • 간판지원 절차
  • 제출서류
  • 지원내용
  • 문의처 
  • 유의사항 

 

하나은행 소상공인 간판 지원 200만원 대상 및 신청방법
하나은행 소상공인 간판 지원 200만원 대상 및 신청방법

간판지원 신청기간

간판지원 신청은 현재 진행 중인데요. 정확한 신청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500개소만 지원되는만큼, 대상에 해당되신다면 최대한 서둘러서 신청하시는 게 좋습니다. 

 

📍 신청기간 2024. 3. 11(월) ~ 4.12(금)

 

간판지원 대상

 

이번 하나은행에서 실시하는 간판지원 200만원을 받을 수 있는 자격요건은 매우 간단합니다. 

 

① 주된 업종별 평균 매출액 등이 소기업 규모 기준에 해당하며

② 2023. 12. 31. 이전 개업하여 현재 정상 영업중인 분이라면

 

하나은행 간판지원 사업의 대상이 됩니다. 

 

선정 시, 사업성, 지속가능성, 지원타당성 등 종합검사를 실시한다고 하니, 이 점 참고하시고요.

 

🚨 신청제한 대상

  • 휴·폐업 대상자(소상공인 확인서 발급 대상 여부 확인)
  • 자택주소와 사업장 주소가 동일한 분
  • 도박, 사행성 사업, 담배중개업, 일반유흥주점업 등 소상공인 정책자금 제외대상 업종 종사자 👉 상세 확인 바로가기
  • 비영리법인 및 단체(사업자번호 가운데 2자리: 80, 82, 83, 84, 85, 89)
  • 2023년도 하나 파워 온 스토어 지원사업 선정자는 지원 안 됩니다. 
  • 분야별로 중복 신청 안 됩니다. 
  • 복수 사업자 사업장별 중복신청은 안 됩니다. 

 

신청방법 및 사이트 링크

간판지원 신청은 하나파워온 스토어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아래 바로가기 링크를 마련해 두었으니 편하게 신청하세요. 

 

 

 

신청절차는 아래의 순서대로 진행됩니다.

 

🚨 신청절차 자격요건 확인 → 서류 준비 → 회원가입 → 로그인 → 사업신청

 

간판 지원 절차

하나은행 소상공인 간판 지원 200만원 대상 및 신청방법
하나은행 소상공인 간판 지원 200만원 대상 및 신청방법

 

온라인 신청이 완료되면, 하나은행에서 제출된 서류를 바탕으로 심사를 진행하며, 문제가 없다면 약정을 체결하게 됩니다. 간판 지원 대상으로 선정이 되신 분들은 200만원 한도 내에서 최대 2개의 간판을 보수 및 새로 장만하실 수 있으며, 200만원이 넘는 부분에 대해서는 자가부담하셔야 합니다. 

 

간판 작업이 끝난 후, 하나은행에 결과보고 및 설문조사를 마친 후, 자금을 지원받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하나은행에서 현장방문을 나와 간판 설치 및 시공 여부를 확인합니다. 

 

제출서류

간판 지원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서류를 제출하셔야 하는데요. 제출서류는 사업 신청 시 제출해야 하는 서류와 결과 보고 시 제출해야 하는 서류로 나뉩니다.

 

1. 사업 신청 시 제출서류

① 필수 제출서류

  • 주민등록등본(최근 3개월 이내 발급본) 
  • 사업자등록증(사본 또는 사업자등록 증명원 1부)
  • 소상공인 확인서(공고일 기준 현재 유효기간 내에 속할 것)
  • 사업장 내부 및 외부 사진
  • 간판 설치 장소 사진(견적서 상 제작 수량과 동일해야 함)
  • 견적서(규격, 재질, 수량, 설치비, 직인 포함)

② 선택 제출서류 👉 제출 시 가점 적용

  • 연매출 입증서류: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또는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자 수입금액증명원(2023년 기준) - 관할 세무서, 국세청에서 발급 가능

 

2. 결과 보고 시 제출서류(필수)

  • 간판 제작 업체 정보(업체명, 대표자명, 주소, 연락처, 사업자등록번호)
  • 옥외광고물 표시 신고(허가) 필증 또는 옥외광고물 표시 신고(허가) 비대상확인서
  • 거래명세서(거래일자, 규격, 재질, 수량, 설치비, 직인 포함)
  • 설치 전/후 사진
  • 전자세금계산서 또는 카드매출 전표
  • 하나은행 통장 사본(개인사업자의 경우 대표자명의 계좌 제출, 법인사업자의 경우 법인명의 계좌 제출)

 

지원내용

이번 하나은행에서 지원하는 간판 지원 품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벽면 이용간판: 현판, 건물 상단간판, 전면간판 등 매장 내/외부 부착형 간판
  2. 돌출 간판: 매장 외부 설치 간판
  3. 입간판: 매장 내/외부 스탠드형 간판
  4. 창문 이용 광고물 등: 건물 유리벽 안쪽, 창문, 출입문 부착 광고물

 

문의처

하나은행 간판 지원 사업에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를 통해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① 문의전화: 1588-4413

 

② 공식홈페이지: 하나 파워 온 홈페이지(https://www.hanapoweron.com)

 

 

유의사항

배우자, 부모, 자녀, 형제자매 등 친족관계의 외주업체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② 필수 제출서류가 누락되거나, 잘못 제출될 경우 심사 대상에서 제외되니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서류 상의 글자 및 숫자가 육안으로 확인되지 않을 경우 심사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④ 하나은행 통장 사본은 사업 선정 후 필수 제출 사항이며, 선정 후 압류방지통장 및 압류통장 제출 시, 하나은행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신청 내용이 허위로 확인될 경우, 대상자에서 제외되며 지원금 전액을 반환해야 합니다.

 

지원받은 제품은 1년간 의무적으로 보유해야 하며, 현장 방문하여 허위사실이 확인될 경우, 지원금 전액을 반환해야 합니다. 

 

⑦ 제출된 서류는 반환되지 않습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하나은행에서 실시하는 소상공인 간판 지원 사업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았는데요. 자격 요건이 매우 심플한 만큼, 해당되시는 분들은 서둘러 신청하셔서 사업 운영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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