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금융 관련

한투에서 타증권사로 외화이체하는 방법 쉽게 알아보자!

by 생활정보 알리미 2023. 9. 12.

오늘은 한국투자증권에서 다른 증권사로 외화를 이체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항상 하던 것이라 익숙하지만, 처음 하시는 분들은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혼란스러우실 수도 있는데요. 차근차근 설명해 드릴 테니 순서대로 따라하시다 보면 쉽게 하실 수 있을 겁니다.

 

 

 

한투에서 타증권사로 외화이체하는 방법
한투에서 타증권사로 외화이체하는 방법

 

외화이체 전 반드시 거쳐야 하는 과정

한투에서 타증권사로 외화 이체를 하고 싶다면 반드시 거쳐야 하는 과정이 있는데요. 그건 바로, 한국투자증권사에 직접 방문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도대체 이게 무슨 소리인가 싶으신가요? 아니 요즘 같은 시대에 무슨 증권사에 직접 방문을 해? 네, 저도 그렇게 생각을 했었습니다. 잘못된 정보려니 하고 한투증권에 직접 전화해서 물어보니 정말로 직접 방문을 해야 하더군요...

 

한투에서 다른 증권사로 외화이체를 하기 위해서는 타증권사의 외화 가상계좌를 등록해야 하는데 한투에서는 이 절차를 직접 방문으로만 가능하게 해 놨습니다. 

 

그러니 우선 아래 링크를 통해 자택이나 회사에서 가까운 한국투자증권사를 검색하신 후 방문하셔서 타증권사의 외화 가상계좌를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방문하기 전 먼저 할 일

그렇다고 무작정 한국투자증권에 찾아가시면 안 됩니다. 우선 내가 외화이체를 하고자 하는 증권사의 외화 가상계좌부터 만드셔야 합니다. 가상계좌 만드는 방법은 본 포스팅의 주제가 아니므로 여기서는 그냥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다양한 증권사들이 있지만 저는 일본주식 거래 시 삼성증권이나 나무증권을 선호합니다. 이유는? 당연히 저렴한 수수료 때문입니다. 증권사에 언제 가입했는지 혹은 어떤 이벤트 때 가입했느냐에 따라서 수수료는 개인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제 경우에는 나무증권과 삼성증권이 가장 저렴했습니다. 

 

엔화투자 슬기롭게 하는 꿀팁(추천 증권사, 노는 엔화 일하게 하기)

 

자, 그럼 다시 한 번 말씀드릴게요. 한투에 방문하시기 전 타증권사의 외화가상계좌를 먼저 만드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휴대폰이나 종이에 타증권사의 외화가상계좌번호를 미리 적어가시면 편하실 겁니다. 

 

한투에서 타증권사로 외화이체하는 방법

2023년 9월 17일 내용 추가

현재 신한투자증권에서 매우 좋은 이벤트가 진행 중이라 내용 업데이트합니다.

신한투자증권에서는 새로 가입하는 고객분들을 대상으로 아래와 같은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엔화 환전 시 95% 우대 혜택
  • 일본 주식 매수 수수료 무료

 

엔화투자를 하고 계신 분들께 매우 유용한 이벤트라 여겨집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신한투자증권 이벤트에 참여하셔서 좋은 혜택 받으시기 바랍니다. 

 

 


자 그럼, 한국투자증권에 방문하셔서 타증권사의 외화가상계좌까지 등록했다는 전제하에 이제 본격적으로 한투에서 타증권사로 외화를 이체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한투에서 타증권사로 외화이체 하는 방법

  1. 한투앱 열기
  2. 왼쪽 하단의 삼선 클릭
  3. 자산/뱅킹 탭의 환전/외화 클릭
  4. 외화이체 클릭
  5. 비밀번호 입력
  6. 출금계좌 선택
  7. 통화선택을 클릭해서 이체하고자 하는 통화선택
  8. 금액 입력
  9. 입금계좌 - 타금융기관 선택
  10. 예금주(영문) 입력
  11. 이체 신청 클릭하면 완료!

 

아래 사진을 보시면서 순서대로 따라하시다 보면 금방 하실 수 있을 겁니다. 

 

한투에서 타증권사로 외화이체하는 방법한투에서 타증권사로 외화이체하는 방법
한투에서 타증권사로 외화이체하는 방법
한투에서 타증권사로 외화이체하는 방법한투에서 타증권사로 외화이체하는 방법
한투에서 타증권사로 외화이체하는 방법
한투에서 타증권사로 외화이체하는 방법한투에서 타증권사로 외화이체하는 방법
한투에서 타증권사로 외화이체하는 방법
한투에서 타증권사로 외화이체하는 방법
한투에서 타증권사로 외화이체하는 방법

 

■ 외화이체 가능 시간

  • 오전 9시 ~ 오후 4시

 

■ 외화이체 수수료

한국투자증권은 타행으로 외화이체 시 수수료 700원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건 고객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한투에서 정한 조건에 충족이 되는 모양인지 외화 이체를 무료로 해 주더군요. 

 

엔화가 물려 있다면 이렇게 하자

저는 재테크의 일환으로 엔화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다들 아시다시피 최근 몇 개월 간 엔저 현상이 지속되고 있어서 좀처럼 엔화 투자로 수익을 얻지 못하고 있는데요.

 

그럴 때 엔화가 오를 때까지 마냥 기다리고 있기보다는 엔화로 일본 주식을 사놓고 기다리곤 합니다. 최근에도 놀고 있는 엔화로 ISHARE 20+ US TR BD JPY HED(2621)을 매수매도하여 며칠 만에 약 2%의 수익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엔화가 세게 물려 있을 때는 엔화가 오르기를 기다리는 동안 아래의 방법들을 활용해 보시면 좋습니다.

 

1. 엔화로 일본 주식 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미국국채 20년물(헷지 상품) 2621을 매수한다.

위에 언급한 2621을 말합니다. 미국 국채 20년물 같은 경우 미국의 금리와 반대로 움직이는데요. 미국의 금리가 올라가면 가격이 떨어지고, 금리가 떨어지면 가격이 올라갑니다. 

 

부분에 대해서 자세한 설명이 필요하신 분은 아래 유튜브 영상을 보시면 쉽게 이해가 되실 겁니다!

 

일본상장 미국 장기채 ETF에 돈이 몰리는 이유

 

저는 2621이 많이 떨어졌을 때 놀고 있는 엔화로 매수한 뒤, 2~3%의 수익이 나면 매도하는 방식을 반복하면서 엔화가 물려있을 때 수익을 얻고 있습니다. 한방에 가지고 있는 엔화를 다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분할매수매도를 합니다. 

 

2. 엔화로 일본 주식 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2569나 2563을 매수한다.

2569는 NIKO NASDAP 100H ETF로 미국 주식 시장에 있는 QQQ와 비슷한 상품이고, 2563은 ISHARE S&P 500 JPY HED EFT로 SPY와 비슷한 상품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한국투자증권에서 타증권사로 외화이체를 하는 방법과 엔화가 물려 있을 때 할 수 있는 대처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을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관련글

달러투자하다가 물렸을 땐 한투 외화 발행어음!(연 4.5%)

 

달러투자하다가 물렸을 땐 한투 외화 발행어음!(연 4.5%)

박성현 작가님 덕분에 이제 달러투자뿐만 아니라 엔화투자까지도 많은 분들에게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달러투자를 하다가 물렸을 때, 환율이 올라가기만을 기다리면서 가만히 있기보다

dodo.infopocket.co.kr

모르면 손해! 파킹통장보다 좋은, 한투 발행어음형 CMA

 

모르면 손해! 파킹통장보다 좋은, 한투 발행어음형 CMA

종잣돈이 어느 정도 모였는데 딱히 투자할 데가 없다면? 이럴 때 우리는 보통 파킹통장을 알아봅니다. 이자가 매일, 혹은 매월 계좌로 입금되고 수시 입출금도 가능해서 필요할 때 언제라도 쓸

dodo.infopocket.co.kr

 

댓글